향수의 농도는 향수의 이름과 강도를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향수는 향기로운 오일과 다른 향 화합물의 농도에 따라 분류됩니다.
다음은 가장 일반적인 향기 범주로, 농도가 가장 높은 것에서 가장 낮은 것 순으로 표시됩니다.
퍼퓸 Perfume
20~30% 농도의 아로마 오일을 함유한 가장 많이 농축된 향수입니다. 고농도이기 때문에 향수는 피부에서 최대 8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격대가 가장 비싸게 책정됩니다.
오 드 퍼퓸 Eau de parfum (EDP)
15~20% 농도의 아로마 오일로 두 번째로 높은 농도입니다. EDP는 피부에 최대 6시간 동안 지속되며 향수보다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오 드 뚜왈렛 Eau de toilette (EDT)
5~15% 농도의 아로마 오일로 EDP보다 가벼운 농도입니다. EDT는 피부에 최대 4시간 동안 지속되며 가장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농도이므로 인기 또한 가장 많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대부분의 향수가 이 농도입니다.
오 드 코롱 Eau de cologne (EDC)
2~4% 농도의 아로마 오일로 가장 가벼운 농도입니다. EDC는 가장 저렴한 가격대이며, 상쾌한 바디 스플래쉬로 자주 사용됩니다.
바디 스프레이
2% 미만의 아로마 오일 농도로 가장 가벼운 향입니다. 바디 스프레이는 종종 빠른 리프레쉬를 위해 사용되며,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습니다.
향수의 농도가 향기의 수명에 영향을 미치는 유일한 요인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다른 요인으로는 사용된 재료의 품질, 착용자의 피부 유형, 도포 방법 등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반응형